반노동기업 이랜드 반대

BLOG main image

살짝 당황스럽습니다.

오늘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, 아래와 같은 이랜드측의 해명글을 보았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이 내용과 관련하여, 이랜드 반대운동에 열심히인 지인에게 관련된 설명을 부탁하고 저녁께쯤 포스팅을 할 생각이었습니다. 말씀을 드리고 블로그를 보다보니...

오늘의 이랜드 황당 메일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자발적이라고 하면서 업무용 메일을 통해, 부서장을 통해서 부하직원들에게 이야기하는건 무슨 행동인가요?

이랜드는 재고상품 속여팔고 - 신문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, 이랜드에서는 예전 재고 물품을 태그만 바꾸어서 신상품으로 판 적이 있습니다. 그래놓고선 신문 지면에는 상품에 문제가 있어 리콜한다는 식으로 짐짓 선량한 척을 했지요. 요놈들이 할 직 뻔~ 합니다 - , 주부사원들 대량해고하고, 음식물날짜바꾸기(재포장)이나 하고...이러니까 불매운동에 사람들의 반응이 있는 것 아닌지요.

진실을 알린다고요? 재고상품 사기판매문제, 생선재포장 문제, 사목에 의한 헌금요구 메일 이런 것을 알리겠다는 뜻입니까?

돈이면 되는 줄 알고, 약자들을 무시하는 기업들의 행태를 고쳐주어야 합니다.

인터넷에서도, 블로그에서도, 카페에서도 그들의 이야기가 진실을 덮게 해야 하겠습니까?

자본가들의 목소리는 기존 언론매체만으로도 충분합니다. 이 공간에서는 우리가, 소비자가, 시민의 목소리로 채워갔으면 좋겠습니다.

이랜드에서 발표한 해명글에 대해서는 또 포스팅하겠습니다.

이랜드 반대 리본 달기 캠페인을 더 널리 알려주시고, 계속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.

당황스럽고, 또 슬픕니다 ...

아래는 굴렁쇠님이 만드신 영상에세이입니다.

신고



반대! 이랜드’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.com / Original WP theme by John Wrana / tattertools skin by yuno

티스토리 툴바